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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SYNERGY PARTNERS의 Job Coaching (http://www.jobcoachings.com 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조건,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 신청을 하여 ID와 비밀번호 등을 부여 받은 개인이나 법인
2. 비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나 법인
3. 이용자 : 회사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 상에서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에 의해 이뤄지는 본 사이트 이용 계약의 종료


제 3 조 (약관의 공시,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해 공시하며 회사는 사이트의 리뉴얼 등 시스템의 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2. 변경된 약관은 본 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에 7일 이상 해당 내용의 공고를 통해 공시한다.

3. 본 약관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되는 약관은 위의 제2항의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된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화면에서 등록절차(사이트에 게재한 소정 양식의 화면)를 거쳐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에 관하여 '동의'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2.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자기에 관한 실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사전 통보 없이 거절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다만, 아래의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서비스 관련 인력 또는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하였다 하더라도 아래의 사안을 추후에 알았을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승낙을 취소할 수 있다.

가.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마. 기타 회사의 정책적 판단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 의견이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 사항, 사이트 이용 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2. 사이트 내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써 회사에서 책정한 정보나 서비스 또는 상품별 이용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3. 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복제, 복사,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4.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서와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제 4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규정 또는 회사가 정해 회사의 고객센터에 공시하는 내용에 따른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및 전화나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 11 조 (광고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으로 광고 등을 할 수 있다.

2. 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서비스 또는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사이트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이용의 제한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이 제한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 질서를 해하는 경우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 행위와 관련된다고 인정 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4.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전송하는 경우
5.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의 침해를 주장 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8.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활동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서비스의 중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 및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설비의 이전, 보수, 교체 또는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정책적 판단에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 자료 이동, 등록 거부를 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임직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의거하여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또는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다.

2. 해킹, 무단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S/W 불법 제공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의 사이트를 매체로 제3의 통신 행위도 금지 된다.

3. 위의 제1, 2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제 5 장 이용요금

 
제 16 조 (이용요금)

1.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그 요금은 서비스 또는 상품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이 경우, 서비스 또는 상품 요금은 별도로 정해 회사의 고객센터에 고시한다.

 
제 6 장 기타

 
제 17 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4.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5.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18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1. 회사가 회원 가입 또는 이용자의 구직 신청(구직 지원 및 컨설팅/코칭 포함)과 관련해 취득한 개인 신용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9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제공, 조회) 동의서

회사(회사의 직원/헤드헌터 포함)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 개인정보를 입력할 경우나 송부할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 후 정보를 입력하거나 제출해야한다.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본인 채용, 채용 컨설팅/코칭, 채용정보의 제공 등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제22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제33조에 따라 본인은 회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ㆍ이용 하는데 동의합니다.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이용자의 채용 컨설팅 및 코칭, 채용정보의 제공, 채용 컨설팅 및 코칭 활성화를 위한 정보의 이용 등

☐ 회사가 수집∙이용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이력서, 경력, 회사, 학교, 학력, 연봉, 직급, 직책,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 인적성 등)

☐ 개인(신용)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수집ㆍ이용 동의일로부터 수집ㆍ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2.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본인 채용, 채용 컨설팅/코칭, 채용정보의 제공 등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제22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제33조에 따라 본인은 회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ㆍ이용 하는데 동의합니다.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 회사가 인재를 추천하는 기관 또는 회사가 인재를 공급하는 기관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인재의 채용 또는 회사로부터 인재를 공급받는 회사의 인사관리 업무 등

☐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 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성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이력서, 경력, 회사, 학교, 학력, 연봉, 직급, 직책,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 인적성 등)
- 인재의 채용 또는 회사 직원관리를 위해 필요한 회사 내 인사 정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ㆍ이용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3.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본인 채용, 채용 컨설팅/코칭, 채용정보의 제공 등과 관련하여) 본인의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를 처리(수집ㆍ이용, 제공 등)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 및 제24조 의하여 위의 개인(신용) 정보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회사가 본인의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 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 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의 관할은 서울동부지방법원으로 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Job Coaching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정보주체(예: 법인 이용자, 개인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Job Coaching은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동법 제22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취급하는데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SYNERGY PARTNERS의 Job Coaching(‘http://www.jobcoachings.com’ 이하 ‘회사’)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서비스, 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 채용정보 제공 등 헤드헌팅 서비스, 채용정보 코칭 서비스, 홈페이지 관리, 이용자 식별, 고객에게 유용한 당사의 서비스 정보 제공 등

2. 정보주체의 권리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 정지 요구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컨설팅 의뢰 등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기업 또는 기관 서비스 수집항목: 회사명 또는 기관명, 주소, 담당자 성명, 부서, 직책, 직급,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의뢰 서비스 정보 등

② 개인 서비스 수집항목: 이름, 성별,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학력, 직장경력, 직책, 부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 역량, 경험, 인적성 정보, 의뢰 서비스 정보 등


4.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또는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보관소)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고객 서비스 또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1년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보관소)에 격리 또는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5년간 보존합니다. 이후 개인정보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에 격리 또는 폐기 처리됩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업무처리와 고객관리 및 고객 서비스 등을 위하여 당사의 관계회사 또는 서비스 계약관계에 있는 회사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관리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임옥산
연락처 : 02-6265-7755, info@jobcoachings.com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당사자의 의무

①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 의견이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②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2) 사이트 내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써 회사에서 책정한 정보나 상품별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3) 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복제, 복사,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4)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서와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열람처리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관리'를 통하여 가능합니다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1.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운영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접속관리이용자별 사용 환경 제공이용자 활동정보 파악이벤트 및 프로모션 통계 확인 등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설정 메뉴 > 화면 하단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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